컴공댕이 공부일지
[Java 공부기록 ] 세 번째 : 클래스와 객체 (OOP)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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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*OOP

멤버는 클래스를 구성하는 요소이다. (메소드 or 변수)
생성자는 사용자가 객체를 생성할 때 자동으로 호출되는 메소드이다. (메소드 or 변수)
접근 제한자는 public, private 등 외부에서 접근 가능한 멤버를 결정한다
static이 붙은 멤버는 객체 선언없이 바로 콜해서 사용이 가능하다.
즉, new를 통해 객체 초기화를 할 필요가 없다.
자세한 개념은 아래 요약 필기를 참고하자.

클래스 사용해보기
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ystem.out.println("cp1 객체");
ClassPlus cp1; //ClassPlus 클래스를 자료형으로 하는 cp라는 객체 선언
cp1 = new ClassPlus(); //new로 cp객체에 메모리 할당 -> cp는 실체가 생김.
cp1.Plus_input(3, 2);
System.out.println(cp1.Plus_result());
cp1.A = 8;
System.out.println(cp1.Plus_result());
System.out.println("cp2 객체");
ClassPlus cp2 = new ClassPlus();
cp2.A=1;
System.out.println(cp2.Plus_result());
//두 객체는 서로의 데이터에 어떤 영향도 주지 못함. 초코빵 한 입 먹는다구 같은 빵틀의 팥빵 크기가 변하진 않아!
}
}
class ClassPlus {
int A; //멤버 변수 A
int B; //멤버 변수 B
void Plus_input(int a, int b) { //void형 멤버 메소드
A=a;
B=b;
System.out.println("A="+ A +","+"B= "+B);
}
int Plus_result() { //int형 멤버 메소드
System.out.print("두 수의 합은 ");
return A+B;
}
}
ClassPlus() : 생성자
클래스 내부의 멤버들은 객체를 통해 제어
(객체.멤버변수 or 객체.멤버메소드)
ㅡ
생성자니 static이니 새로운 용어와 객체 지향 프로그램이 아직 명확히 와닿진 않지만.. 일단 1회차 정리 끝!
구름 edu로 후딱 한바퀴 돌고, 프로그래머스 강의로 2회차 공부를 할 예정이다.
구름 금방 끝내려 했는데 글로벌 탐방, 엔비전 등등등으로 너무 바빠 이론 공부는 잠시 제쳐두어 너무 길어졌다...ㅎㅠ
이제 자바 공부 좀 해보려니까 또 시험기간............ 그래도 객지프 공부하며 자바 이론 종종 정리해봐야겠다.
파이팅파이팅..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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